23 0 0 0 2 0 1개월전 0

아슈타바크라 기타

바가바드 기타를 넘는 완전한 깨달음을 다룬 힌두교 경전

여러분은 혹시 인생의 의미나 행복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하는 숨겨진 고대의 지혜가 있습니다. 바로 '아슈타바크라 기타'입니다.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수천 년 전 인도에서 탄생한 영적 깨달음의 텍스트로 이는 단순한 책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와 우주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고 있는 지혜의 보고입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힌두교 경전은 ‘바가바드 기타’입니다. ‘바가바드 기타’가 다양한 철학적 관점과 수행 방법을 제시하며, 일상에서 신과의 관계를 통한 영적 성장을 강조하는 경전이라면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모든 개별 자아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절대적 실재와 동일하며, 깨달음을 추구하는 모든 이는, 이 진리를 깨달..
여러분은 혹시 인생의 의미나 행복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질문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하는 숨겨진 고대의 지혜가 있습니다.
바로 '아슈타바크라 기타'입니다.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수천 년 전 인도에서 탄생한 영적 깨달음의 텍스트로 이는 단순한 책이 아니라, 우리의 존재와 우주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고 있는 지혜의 보고입니다.

한국인에게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힌두교 경전은 ‘바가바드 기타’입니다.
‘바가바드 기타’가 다양한 철학적 관점과 수행 방법을 제시하며, 일상에서 신과의 관계를 통한 영적 성장을 강조하는 경전이라면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모든 개별 자아는 본질적으로 하나의 절대적 실재와 동일하며, 깨달음을 추구하는 모든 이는, 이 진리를 깨달음으로써 해탈에 이를 수 있다는 가르침을 설파합니다.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아직 대중에게는 숨겨진 힌두교의 중요한 철학적 경전 중 하나로, 아드바이타 베단타 사상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 경전은 전설적인 현자인 아슈타바크라가 왕 ‘자나카’에게 가르침을 전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으며, 삶의 본질과 진정한 자아에 대한 논의로 내용이 펼쳐집니다.

아슈타바크라는 몸이 비뚤어진 모습으로 태어난 성인으로, 그의 이름은 ‘여덟 군데가 구부러진 사람’이라는 뜻을 말합니다.
이 경전에서 그는 물질세계의 허구성과 영적 해방(=목샤)에 이르는 길을 강조하며, 궁극적인 진리는 오직 자아 안에 있음을 역설합니다.

이 텍스트의 핵심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이미 완전하고 자유로운 존재라는 것입니다. 다만 우리가 그 사실을 잊고 있을 뿐이죠.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우리가 그 진실을 깨닫고 진정한 자아를 발견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물론, 이런 개념들이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를 천천히 마시며 음미하듯, 이 경전 또한 반복을 통해 우리 각자가 자신만의 속도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이 지혜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이 고대의 텍스트는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이 가득한 현대 사회에서,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우리에게 내면의 평화와 자유를 찾는 길을 보여줍니다.
깨달음의 궁극적인 도착점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마음공부를 통해 생각과 감정의 조절을 최종 목표로 하는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접근하기 힘든 내용이며 권하지 않습니다.

아슈타바크라 기타는 수많은 영적 스승이 얻은 깨달음의 향기를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 또는 그들의 깨달음을 자신의 것으로 절실하게 원하는 분들은 이 경전의 가르침을 꼭 한 번 접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본문 일부 소개]
17.4
과거의 즐거움을 음미하지 않고,
다가올 즐거움을 갈망하지 않는 자는
세상에서 드물다.

17.5
쾌락을 원하는 자들과
해탈을 원하는 자들은
세상에서 흔하다.
쾌락도 해탈도
원하지 않는 위대한 영혼은 드물다.

17.6
종교, 부, 쾌락,
삶이나 죽음을
갈망하지도 혐오하지도 않는
올바른 마음을 가진 사람은 드물다.

17.7
진정한 지식의 사람은
우주를 돌보지도 않고
그것의 소멸을 바라지도 않는다.
그는 자신의 길에 인생이 오는 대로
행복하게 산다.
그러한 이는 축복받았다.

17.8
자아를 알고,
마음이 비어 있고 평화로운
성자는 행복하게 산다,
보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먹으면서.

17.9
세상의 바다가 말라버린 자에게는
집착도 비집착도 없다.
그의 눈길은 공허하고,
감각은 고요하다.
그의 행위에는 목적이 없다.

17.10
성자는 잠들어 있지도 깨어 있지도 않다.
그는 눈을 감지도 뜨지도 않는다.
따라서, 해탈된 영혼에게는,
어디에나 오직 이것만이 있다.

17.11
해탈된 영혼은
오직 자아 안에만 머물며
순수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항상 어디에나 살며,
욕망에서 자유롭다.

17.12
보고, 듣고, 만지고, 냄새 맡고,
먹고, 취하고, 말하고, 걸으면서,
위대한 영혼은
노력도 무노력도 하지 않는다.
그는 진정으로 자유롭다.

17.13
해탈된 영혼은
비난하거나 칭찬하지 않고,
주거나 받지 않으며,
기뻐하거나 화내지 않는다.
그는 어디에서나 초연하고
자유롭다.

17.14
위대한 영혼은
정열적인 여인의 현존 앞에서나
자신의 죽음이 다가오는 것을 관찰하면서도
평정을 유지하고 동요하지 않는다.
그는 진정으로 자유롭다.

17.15
성자는 행복과 불행,
남자와 여자,
역경과 성공 사이에
차이를 보지 않는다.
모든 것이 같은 것으로 보인다.

17.16
성자에게는 폭력도 자비도,
오만함도 겸손함도,
불안함도 놀라움도 없다.
그의 세속적 삶은 소진되었다.
그는 개인으로서의 역할을 초월했다.

17.17
해탈된 자는
경험을 피하지도
갈망하지도 않는다.
오는 것과 오지 않는 것을
그는 즐긴다.

17.18
성자는 고요함과 사고의 상태에
갈등하지 않는다.
그의 마음은 비어 있다.
그의 집은 절대자이다.

17.19
비록 행위를 할지라도,
지식의 사람은
행하지 않는다.
욕망이 소멸되고,
"나"와 "내 것"의 생각에서 자유로우며,
그는 절대적인 확신으로 안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음을.
저자 람다스는 20년 이상의 마음챙김과 요가 명상 수행을 통해 깨달은 지혜와 자신이 직접 인도에서 내적 수행을 통해 알게 된 현대인들의 문제점과 그것의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영적 지도자의 가르침과 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저서로는 '스타들이 사용한 마음 기법들', '법정스님이 깨달음 것', '불교가 영어로 뭐예요' '경제적 풍요를 위한 마음공부', '붓다의 예언서', '틱낫한 스님의 명상 첫걸음','마음 챙김으로 삶을 바꾸다, '당신은 운명의 노예가 아니다', '웰빙 호흡의 힘', ‘힐링마인드’, '내가 무너졌다', '에너지서퍼', '신의 나침반', '절대적 창조 공식', '아카식레코드', '에너지가 당신의 현실이다', '저탄고지 다이어트의 과학', '음식이 몸을 힘들게 한다', '티베트 불교의 깨달음', '영어로 읽는 쇼펜 하우어', '욕망을 정복한 자', '현대인을 위한 바가바드 기타', '성욕 매뉴얼(성에너지의 비밀)', '집중력 혁명', '여성에서 여신으로', '숫자 속에 숨겨진 운명 수비학의 비밀'등 다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