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지마니까야 '법의 획득에 대한 긴 경'과 앙긋따라니까야 '나라다 경'의 일부입니다.
자신의 선택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는 카르마의 질서를 기본으로 네 가지 다른 법에 대한 이야기와 어떤 선택이 지혜로운 자라 말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처님의 짧은 메시지입니다.
현재와 미래를 위해 우리는 현실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한 지혜를 배울 수 있습니다.
본 도서는 짧은 미니북 형식으로 부처님의 귀한 말씀의 핵심만을 전자책으로 소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본문일부]
세존께서 말씀하셨다.
"비구들이여, 바른 법을 배우지 못한 범부는 성스러운 이들을 친견하지 못하고 성스러운 이들의 가르침을 알지 못하고 성스러운 이들의 가르침에 이끌리지 않고 참된 이들을 친견하지 못하고 참된 이들의 가르침을 알지 못하고 참된 이들의 가르침에 이끌리지 않는다.
때문에 그들은 가까이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가까이하지 말아야할 것들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며 지켜야할 것들이 무엇인지도 지켜선 안되는 것들이 무엇인지도 바로 알지 못하니 가까이해야할 것들을 가까이하지 않고 가까이하지 말아야할 것들을 가까이 하며 지켜야할 것들을 지키지 않고 지켜선 안되는 것들을 굳건히 지킨다.
이로 인해 ...
엮은이 람다스는 20년 이상의 수행을 통해 깨달은 지혜와 인도에서 수행을 통해 알게 된 현대인들의 문제점과 그것의 해답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영적 지도자의 가르침과 메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저서로는 '스타들이 사용한 마음 기법들', '경제적 풍요를 위한 마음공부', '붓다의 예언서', '틱낫한 스님의 명상 첫걸음','마음 챙김으로 삶을 바꾸다, '당신은 운명의 노예가 아니다', '웰빙 호흡의 힘', ‘힐링마인드’, '내가 무너졌다', '법정스님이 깨달음 것', '불교가 영어로 뭐예요' 외 수많은 불교경전들 다수.